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5336

김영세와 함께하는 KOTRA 디자인 프로젝트 ' 변신은무죄'
대외활동 마감

2013-06-17 ~ 2013-06-25

일반인,대학(원) 생
KOTRA

다운로드  양식다운로드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opengallery
■    취지 및 목적
코트라(KOTRA 대한투자무역진흥공사)는 오픈갤러리를 통해 사회공헌으로서의 예술지원, 그리고 기업과 예술의 소통에 있어서의 방향성을 찾는 전시들을 선보임으로써 예술가와 기업의 문화예술 소통의 중개자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본 전시(프로젝트)는 이러한 취지를 확장한 것으로 전문가 멘토를 초청하여 예술적 소통을 통한 기업발전 가능성을 실험하는 기업-예술 연계 워크숍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미래의 예술가(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분야 최고의 전문가와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제품을 변형-디자인 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와 경제의 연관성 속에서 예술의 역할을 모색해보는 기회를 마련한다.

참여 학생들은 기존 제품의 디자인을 변형하는 과정 속에서 기업과 제품, 예술의 접목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장시킬 수 있음은 물론, 분야 최고의 전문가 멘토의 강의와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관심사와 가치관을 구체적으로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기업은 본 프로젝트를 통해 자사에서 생산해내는 제품이 예술의 옷을 입게 되는 기회를 갖는다.
프로젝트 전 과정의 결과물은 코트라 오픈갤러리에서 전시된다.


■ 모집기간 : 2013년 6월 25일(화) 18시까지 접수
■ 최종 참가자 발표 : 2013년 6월 28일(금) 코트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
■ 프로그램 진행기간 : 2013년 7월-8월 (상세스케줄 참고)
■ 전시기간 : 2013년 9월 11일(수) - 10월 31일(목)
■ 참여대상 및 인원 : 선정된 대학생 이상 일반인 40명

■ 시상내역

코트라상(1명) : 코트라 해외 전시 참관 기회 제공 (2014년 canton fair)
이노디자인상 (1명) : 이노디자인에서 3개월간 유급 인턴쉽 기회제공 (성과에 따른 정규직 전환기회 연계)
참여기업상 : 참여기업상 (본 프로그램에 함께하는 기업들이 준비하는 포상, 수량 및 종류 준비중)


■ 세부 프로그램 계획
초청 전문가
김영세(이노디자인 대표,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 석좌교수)


김영세와 함께하는 ‘변신은 무죄’(가칭)
‘디자인 구루’, ‘열정 전도사’, 대학생들이 꼭 만나고 싶은 전문가인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를 초청하여, 중소기업 발전의 동력이 되는 ‘디자인’에 대한 강의를 듣고, 실제 중소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재디자인하는 과업 수행과 피드백의 과정을 거쳐 작품을 완성하고, 완성작은 코트라 오픈갤러리에 전시된다. 이노디자인 김영세 대표는 최근 저서 ‘퍼플 피플’을 통해 ‘모두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며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일을 만들고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해 자유를 만끽할 줄 아는 사람’을 ‘퍼플피플’이라 정의하며 디자인 창의 경영을 강조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초청 멘토 김영세 대표의 강연과 2차례의 과업 수행과정과 피드백으로 이루어지는 전문 예술 워크숍, 결과물 전시로 구성

*. 세부 일정 및 지원서 다운로드는 www.kotra.or.kr/opengallery
        내에 김영세 프로젝트 카테고리를 참고하세요.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 )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