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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D2B(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
그래픽/게임 마감

2016-04-15 ~ 2016-06-10

일반인,대학(원) 생
특허청

2016 D2B(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

 


▶ 출품부문
- 기업출제부문 : 기업이 제시한 물품의 디자인
- 자유출품부문 :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창안 또는 개선한 디자인 (예 : 졸업작품, 또는 과제물도 가능)

 


▶ 출품자격
- 만 18세 이상 개인 또는 팀으로 출품 가능
* 단, 1팀당 팀원 수는 총 2명으로 제한
- 출제기업과 출품자 간에 고용관계가 있거나 출품작이 출품자가 소속된 회사의 업무영역에 속하는 경우에는 응모자격 없음
* 예) A 가구회사 직원이 가구를 출품 (단, A가 허락한 경우는 자유출품부문 응모자격 인정)

 


▶ 접수방법
- 대회 홈페이지(www.d2bfair.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순서 : ① 사전등록 후, ② 작품 접수*
- 방법 : 대회 홈페이지에서 양식 작성 및 제출물 업로드(규격 준수)
* 제출물 : 1차(디자인 초안 및 설명), 2차(디자인 수정안, 출원사실증명서)
* 시스템 과부하시 사무국 메일(추후 공지)로 접수. 마감 연장 불가.
* 접수 마감일은 작품접수가 폭주할 수 있으니 가급적 이전에 접수 요망

 


▶ 주요일정

* 일정 변경 시 대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함
* 2017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접수 상세 일자는 추후 다시 공고

 


▶ 심사절차 및 기준
- 1차, 2차 심사 및 사업화 가능성 등을 거쳐 수상작 결정
- 디자인 초안을 1차 심사하여 D2B 썸머스쿨 참가대상 선정
- 디자인 수정안을 2차 심사하여 수상여부 결정
- 사업화 지원기간 중 라이선스, 출시 여부를 반영하여 최종 순위 확정
* 라이선스 간담회 등 사업화 지원 후 결과를 시상에 반영
[심사 기준]

- 타 분야 전문지식을 활용한 경우 현실성 항목에 가점 부여
- 타 분야 문제를 디자인으로 해결 (예: 아동심리학을 반영한 유아용 교보재)
- 디자인 실물구현 시 문제점을 타 분야 지식으로 해결 (예: 구조적 강도보강)

 


▶ 시상내역

* 상장은 수여기관에 따라 팀당 1개만 제공될 수 있음.
* 공로상 : 2년 연속수상 및 중복수상 불가

 


▶ 문의처
- ‘2016 D2B 디자인페어’ 사무국
- 이메일 : d2b@d2bfair.or.kr
- 전화 : 02-924-0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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