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3376

노동부 MI(Ministry Identity) 공모
로고/캐릭터 마감

2006-12-15 ~ 2006-12-15

전체대상
노동부

다운로드  양식다운로드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molab.go.kr/view.jsp?cate=2&sec=1&div_cd=001&mode=view&bbs_cd=101&seq=1164877193176&page=1&state=A
노동부 MI(Ministry Identity) 공모 노동부에서는 고용서비스 등 새로운 정책 목표에 부합되는 부처 이미지를 통합 상징할 수 있는 MI(Ministry Identity)를 아래와 같이 공모합니다. 1. 공모 내용 ○ MI 기본도안․구성안 - 노동부의 슬로건 "내일(My Work, Tomorrow)을 위한 노동부"에 부합하는 이미지(붙임 참조) 2. 공모기간 ○ 공고 및 접수 기간 : `06.12.1~`06.12.22 ○ 결과발표 : `06.12.27 예정 (수상자 개별통보) 3. 시상내역 시 상 시상인원 시상내역 당선작 1명 상금 5백만원 입선작 ○명 상금 1백만원 5. 응모방법 □ 제출서류 ○ 이력서 또는 자기소개서(법인, 단체는 소속기관에 대한 안내서 또는 소개서) ○ 응모작품 - 기본도안 ․ 작품파일이 저장된 CD(작품제출자 기입) ․ A4 사이즈의 응모작 칼라출력물(작품제출자 기입) - 구 성 안 : 기본도안의 제작의미를 설명(A4 1매 이내) ○ 기타사항 - 공모전 입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노동부가 소유하며, MI 개발 관련 비용은 별도 지원하지 아니함 - 심사를 위하여 제출된 서류와 저장매체 등은 일체 반환되지 않음 - 1인이 복수의 작품 응모 가능함 - 표절작 및 타 공모전에 제출되었거나 이미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수상이후에 밝혀질 경우 즉시 수상 취소함 - 당선작은 추가 보완과정을 거쳐 공식적인 노동부 MI로 사용 - 응모작 중 적합한 작품이 없는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접수처 및 방법 ○ 접수처 :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1번지 정부과천청사 노동부 정책홍보조정팀(Tel : 02-503-5052, 02-2110-7032~3) ○ 접수방법 : 우편 및 방문접수(우편접수는 당일소인분에 한하여 유효) MI 변경의 필요성 및 방향성 1. MI 변경 필요성 ○ 우리부는 노동정책의 중심을 그 동안의 노사관계에서 고용정책 분야로 확대하여 많은 국민들이 고용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 여전히 “노동”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집단이기주의에 의한 투쟁과 노사갈등 영역을 다루는 기관으로 연상 ※ 노동부 MI 및 이미지에 대한 국민 여론조사 결과 : 과거지향적, 노사갈등, 투쟁이라는 인식 팽배(효과적인 노동정책 홍보방안 연구용역 결과,‘06.4~7월 프레인&리) - 이와 관련하여 현재 노동부는 부처 명칭을 「고용노동부」로 변경 추진 중(현재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국회 계류 중) ○ 따라서 우리부의 비전과 역할, 목표 등 핵심적 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MI 변경 작업 필요 - 노사분규, 근로감독 등 규제 중심의 이미지에서 취업알선, 직업능력개발 등 고용서비스 중심 부처로 탈바꿈한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통합적으로 상징화한 MI (Ministry Identity)필요 ○ 일반국민 및 정책 이해관계자들에게 새롭고 통일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 우리부에 대해 갖는 잘못된 편견과 비호감적 태도를 해소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노동부의 상 정립 ○ 대내적으로 우리부의 새로운 비전을 상징적‧집약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직원의 일체감 고취 및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는 계기 마련 - 새로운 심볼과 슬로건은 「노동부」의 직원으로서의 역할과 과업에 대한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임 ☞ 고용서비스 주관 부처이미지로 탈바꿈함으로써 대․내외적으로 변화된 노동정책 패러다임에 걸 맞는 노동정책과 노동부 이미지 제고 및 직원들의 역량 통합의 계기로 활용 2. MI의 방향성 ○ 새로 개발될 MI는 “노동” 및 “노사관계” 중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용”과 “노사관계”를 함께 담은 비전과 핵심 가치를 담아야 함 ○ 노동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제거하고 새롭고 친근하면서 고객에게 다가가는 이미지를 담아야 함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