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2020 탑골미술관 세대기획전 <나이·차이·그 사이>
미술

무료

마감

2020-04-16 ~ 2020-04-24


전시행사 홈페이지
https://www.facebook.com/Topgoalart/
2020 탑골미술관 세대기획전 <나이·차이·그 사이>

사람은 누구나 자기만의 섬을 갖습니다. 바다는 차이라는 간격을 만들며 섬 주변을 흐릅니다. 사람들은 그 차이를 넓히거나 좁히기 위해 다리를 놓거나 배를 타기도 합니다. 하지만 섬과 바다의 진짜 모습은 그 사이에서 만들어지는 풍경이 품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번 탑골미술관 세대기획전《나이·차이·그 사이》는 문화예술그룹 ‘나무늙보’와 함께 세상의 무수한 차이 가운데 나이 차이에 주목합니다. 나이는 시간이 흐르는 대로 쌓여 만들어지는 것이기에, 한 걸음 더 들어가 ‘있는 그대로 보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나이 차이에 대해 작가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그 사이에서 발견한 이야기를 작품에 담았습니다. 유유히 섬과 섬 사이를 흐르는 바다의 간격이 자연스러운 것처럼, 우리의 나이 차이 역시 그 사이에서 공존의 힘을 확인합니다. 나이·차이·그리고 그 사이에 관한 작품 속 시선을 통해 서로의 존재와 의미를 발견하는 즐거움이 함께하길 기대합니다.


참여작가 백선주, 이은정, 이정민, 이호욱, 나무늙보

전시 연계프로그램

♦오프닝 Live! 
탑골미술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진행
04.16(목) 14:00-15:00 | 인스타그램 @topgoal.art


♦온라인 도슨트 투어 & 엔딩크레딧
집에서 관람하는 탑골미술관!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전시를 설명하는 도슨트, 작가의 작품소개 영상이 업로드됩니다.

facebook twitter

#예술 #미술 #세대 #세대공감 #세대교감 #세대차이 #청년 #노년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