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2024 Trend Insight
제품

얼리버드 66,000원, 일반 77,000원~

마감

2023-09-20 ~ 2023-09-20


전시행사 홈페이지
https://onoffmix.com/event/282634
2024 스타일러스 트렌드 인사이트 세미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20여 산업의 마켓 트렌드를 제안하는 Stylus는 한국 진출 10년차를 맞아 소비자 전략 컨설팅사 트렌드랩 506 및 디자인 트렌드 컨설팅사 Phaze.1과 함께 2024년을 전망하는 매크로 트렌드와 소비자 트렌드를 전망하고 마켓 전략 및 공간 & 디자인 트렌드를 제안합니다.

 

2024 TREND INSIGHT

 

3:00-4:15 

Reboot  : 불확실성의 시대, 소비자 트렌드 및 마켓 전략

연사: Trendlab 506 이정민 대표

팬데믹 기간 중 높아진 복잡성, 확대되는 사회경제적 양극화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게 느껴집니다. 지난 3년간 자신을 알아가는 데 시간을 보낸 사람들에겐 개인의 가치만이 유일한 기준이 되고 시장은 더욱 파편화되어 가며, 이제 무엇이 변화하는지보다 무엇이 변화하지 않는지에 중심을 두고 살펴보아야 할 때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슬기롭게 팬데믹에서 살아남은 브랜드들의 상품 및 서비스 분석을 통해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는 새로운 마켓 전략을 제안하려고 합니다. 지난 10년간 Stylus와 함께 소비자 조사, 기업 전략 제안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트렌드랩 506 이정민 대표는 스몰데이터를 바탕으로 호기심있게 소비자를 관찰하는 그녀만의 참신한 시각으로 글로벌 트렌드 리포트를 이해하기 쉽게 해석해 줄 예정입니다. 

 

4:30 -5:20

SUPERSELF : 새로운 생존 전략,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 디자인트렌드

연사:Phaze.1 박성미 디렉터

불안과 불확실성의 시대, 재정적 위기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은 실질적인 가치를 따져 소비의 우선 순위를 재정의하는 가운데, 많은 이들은 웰빙과 건강을 필수 지출 범주로 보며 건강과 행복, 기분좋음(feel-goodness)을 위해 오히려 지출을 늘리는 경향을 보입니다. 디자인 트렌드 전문 컨설팅사 페이즈원의 박성미 디렉터는 SUPERSELF라는 주제로, 세대별로 개인의 행복과 웰빙에 대한 인식 및 니즈의 차이를  살펴보고, 스스로의 감정을 달래고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글로벌 디자인 사례를 풍부한 비주얼 인스퍼레이션과 함께 제시할 예정입니다. LX 하우시스에서 트렌드 분석을 맡아왔던 역량을 바탕으로 독립하여 Knight Frank Korea 브랜드 마케팅팀 프로젝트를 담당하면서 국민대 대학원에 출강하고 있는 그녀는 오랜 기간 Stylus 서비스를 이용한 유저이자 파트너로서 실무자들에게 유용한 트렌드 정보를 세미나에서 제공합니다.

 

5:20-5:30 

자유로운 Q&A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