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展
광고/그래픽/편집

일반: 12000원 / 청소년 10000원

마감

2013-12-07 ~ 2014-03-16


전시행사 홈페이지
superseries.kr/4721

가장 익숙하지만, 가장 낯선 천재가 온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




한계가 없는 상상력의 세계,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

2009년 런던 디자인미술관을 비롯, 스페인과 브라질 상파울로 전시를 통해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디자이너 마리스칼이 아시아 최초로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을 통해 그의 예술 세계를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20세기 디자인계의 거장, 하비에르 마리스칼이 그 동안 예술가로서 쌓아온 업적을 총망라하는 대규모 회고전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 전시는 크게 세가지 주제로 그의 작품을 집중 조명하여 그가 얼마나 많은 영역에 도전하고 있고, 얼마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창의력을 발휘하고 있는 지 관객들로 하여금 온 몸으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특히, 마리스칼이 이번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을 위해 새롭게 준비한 3D 지구 조각품 ‘해피월드(Happy Worlds)’등 아티스트가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컨텐츠는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 ' The Art Player'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
은 놀이를 예술처럼 즐기는 사람, ‘The Art Player’라는 주제로 관객들을 만납니다. 40년 동안 마치 놀이를 하듯 다양한 영역에서 상상력을 발휘해 온 아티스트 하비에르 마리스칼의 세계를 총망라하는 1,200여 점의 작품을 통해 그만의 독특한 세계로 관객들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마리스칼은 이번 전시를 통해 ‘삶이 주는 기쁨’을 한국 관객들과 공유하고 전시의 바탕에 낙천적인 지중해 연안의 문화를 담아내어,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계와 삶 그 자체를 이해하는 또 하나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합니다. 전시에 설치된 하나하나의 작품은 우리에게 친숙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안해 줄 것입니다. 어떠한 제약도 없는 듯한 놀이의 형식을 통해 디자인과 다른 형태의 예술 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마리스칼의 작품들은 모두 낙천적이고 흥미로우며, 유쾌함과 아이러니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마리스칼이 탄생시킨 한계가 없는 상상력의 세계를 온몸으로 즐기고, 체험하고, 누리게 될 것이며 그의 삶을 대하는 방식을 다시금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의 포스터는 이번 전시를 위해 마리스칼이 직접 디자인하였으며, ‘The Art Player’라는 주제를 살려 마리스칼 만의 낙천적이고 유쾌한 작품으로 탄생하였습니다. 특유의 화려한 원색 컬러와 경쾌한 그래픽 이미지로 ‘The Art Player’의 주제를 생생하게 담아내었으며, 컬처프로젝트의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과 강렬한 원색 컬러가 대비를 이루며 활기찬 느낌을 전합니다. 특히 메인 포스터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영문 폰트 ‘Mariscal’은 전시장 내에도 등장하며 특별함을 더할 것입니다. 예술적이면서도 장난기가 가득한 마리스칼의 스타일이 돋보이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 포스터는 관객들에게 또 하나의 특별한 작품으로 기억 될 것입니다. 

12월 7일부터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층에서 열리게 되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마리스칼 전을 통해 하비에르 마리스칼의 상상력이 넘치는 세계를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시
- 2013년 12월 7일(토) ~ 2014년 3월 16일(일)
-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 (12월 30일, 1월 27일, 2월 24일 휴관)
- 오전 11시 ~ 오후 7시(12월~2월)
  오전 11시 ~ 오후 8시(3월) 
  * 매표 및 입장 마감시간 : 관람 종료 1시간 전


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층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