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전방위 아트 & 디자인 전문가가 되는 길

2008-01-10


2007
10월 기준, 재학생수 10,504명을 기록, 사이버대학 최초로 1만 명을 돌파한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디지털콘텐츠학부(Faculty of Digital Contents)의 신 편입생 모집을 한다.

디지털콘텐츠학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IT문화계열 중 최대학부로서 디지털디자인, 디지털패션, 디지털회화, 아트비즈니스 및 게임 등 다양한 전공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학부는 뉴미디어와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위해 다양한 소프트 웨어를 익히고, 더불어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실무교육과정을 병행하여 21세기를 이끌어갈 창조적인 디지털콘텐츠 리더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학교 측은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최고의 교수진, 가장 높은 명문대학원 진학률, 최대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와의 네트워크 형성 가능, 온라인 환경과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커리큘럼을 꼽으며 왜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를 선택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학부 특징으로는 첫째, 4년간 많은 작품을 제작하면서 배우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둘째, 모든 과정은 미래의 학문일 뿐만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 관련 기초에서 응용까지 어떤 과목도 수강이 가능하다. 셋째, 전 과정의 커리큘럼은 모든 과목(스튜디오 과목은 제외)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교과목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넷째, 학년별 단계별 전공학습에 의해 적성파악을 유도하고 있으며 전공별 오프라인 동아리 지도, 각종 산학 협력을 통한 진로 연계 등 직 간접적인 진로교육 및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콘텐츠학부 전공자들은 웹디자이너, 디지털디자이너, 인터렉션 디자이너,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패션 머천다이징 산업기사, 샵마스터, VMD마스터, 패션스타일리스트, 큐레이터, 갤러리스트, 아트디렉터, 미술품 경매사, 디지털 아티스트, 아트코디네이터, 문화기획자, 디지털에듀케이터 등 다양한 진로를 타진 할 수 있다.

 


입학상담 1644 0932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