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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박스터 라인업, 차세대 모델은 어떤 모습?

2009-03-03

SEOUL, Korea (AVING) -- 경량바디에 파워풀한 성능 그리고 적은 연료소비까지 모두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는 포르쉐의 미드쉽 로드스터가 이전보다 더욱 강력해져 돌아왔다.

새로 태어난 차세대 모델에서 주목할 점은 처음부터 다시 설계된 수평 대향 6기통 박서 엔진이다. 박스터는 2.9리터, 박스터 S는 3.4리터 엔진으로 최고 출력 및 최대 토크가 모두 높아졌다.

베이스 모델인 박스터의 경우 새로운 2.9리터 엔진으로 6500rpm에서 255마력의 힘을 낸다. 이전 2.7리터 엔진에 비해 10마력 항상된 수치다. 그리고 연료 직분사 방식(DFI)을 채택한 3.4리터 박스터 S 역시 6400rpm에서 15마력 항상된 310마력의 파워를 발휘한다.

신형 엔진 덕분에 두 모델 모두 출력당 중량비가 향상되었다. 박스터의 경우 출력당 중량비는 5.2kg/bhp, 박스터 S는 보다 높은 4.4kg/bhp까지 우수한 중량비를 실현해 최소한의 연료로 최대한의 운동성을 발휘하게 되었다.

또한 포르쉐의 더블 클러치 타입의 변속기 PDK를 장착, 박스터 S의 경우 100km/h까지 가속이 단 5.2초면 충분하며, PDK를 탑재한 박스터의 경우도 5.8초의 성능을 발휘한다.

두 모델은 PDK를 탑재하면서 연료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PDK를 탑재했을 경우 유럽 공인연비 EU4를 기준으로 박스터는 8.9리터/100km, 박스터 S는 9.2리터/100km의 연비를 자랑한다.

외관디자인은 커진 공기흡입구 디자인과 좌우 공기 흡입구를 가로지르는 두개의 크로스바는 바디컬러와 동일하게 디자인되었으며, 방향지시등은 헤드라이트에 통합시켜 카레라 GT를 연상시킨다.

그 밖에 동적성능과 승차감을 동시에 향상시킨 새로운 세팅의 서스펜션, 세라믹 브레이크를 비롯한 우수한 제동장치, 새로운 오디오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및 실내 편의 장비로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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