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블랙베리 태블릿 플레이북, '앱 플레이어'로 안드로이드 앱도 지원해

2011-03-28

SEOUL, Korea (AVING) -- 리서치인모션(Research In Motion, RIM)은 오늘(28일), 오는 4월 19일 미국과 캐나다에 출시예정인 블랙베리 플레이북(BlackBerry® PlayBook™) 태블릿을 대상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 에코시스템을 크게 확대할 계획을 밝혔다.

(사진설명 : 블랙베리 태블릿 '플레이북')

이로써, 큰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블랙베리 플레이북에 자신들의 새로운 앱과 기존의 앱을 적용하길 바라는 개발자들은, 이제 곧 그들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 강화하는 추가 도구와 옵션을 갖게 될 예정이다.

리서치인모션은 블랙베리 자바(BlackBerry Java®) 앱과 안드로이드(Android) 버전 2.3 앱의 애플리케이션 실행 환경을 제공하는 두 개의 '앱 플레이어'를 선보일 계획이다. 사용자는 이 새로운 앱 플레이어를 통해 블랙베리 앱 월드(BlackBerry App World)에서 블랙배리 자바 앱과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자신의 블랙베리 플레이북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리서치인모션은 블랙베리 태블릿 OS(BlackBerry® Tablet OS)상의 C/C++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블랙베리 플레이북용 네이티브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 전문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리서치인모션은 유수한 게임 개발 툴 회사인 아이디어워크랩(Ideaworks Labs)과 유니티테크놀로지(Unity Technologies) 두 곳으로부터의 지원을 확보함에 따라, 개발자 자신들이 개발한 게임을 블랙베리 플레이북에 적용하는데 아이디어워크랩과 유니티테크놀로지의 크로스 플랫폼 게임 엔진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