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디자인지원센터, 도시브랜드 특별전 개최

2012-03-05



서울디자인지원센터에서는 2월 27일(월)부터 4월 28일(토)까지 ‘도시브랜드 특별전 - 도시에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각 지방자치단체가 디자인한 도시별 로고와 슬로건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이러한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 및 출판•인쇄물 등의 다양한 결과물들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각 도시들이 그동안 도시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펼쳐왔던 다양한 노력과 시도들을 시민들에게 전시를 통해 선보임으로써 고유의 특색을 공유하고 도시브랜드의 이미지를 효율적으로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시브랜드 특별전 - 도시에 날개를 달다’ 전시는 서울디자인지원센터 1층, 5층, 6층에서 나누어 진행되고 있다.

1층에서는 내부의 홀을 활용해 도시브랜드를 큐브로 만들어 배열함으로써 전시장에 들어서는 시민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연출 되었다.

5층과 6층 전시장에서는 각 도시별 디자인 매뉴얼 북을 통해 이러한 도시브랜드 디자인이 어떠한 방법으로 활용되는지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복도 동선을 활용해 연도별 도시 브랜드 디자인의 변천사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그동안 알지 못했던 도시별 로고와 대표 슬로건이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탄생하게 되었는지도 스토리텔링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이와 아울러 전시 기간 중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자체 공무원들과 함께하는 세미나도 기획 중에 있다.

서울디자인지원센터는 ‘도시브랜드 특별전-도시에 날개를 날다’ 전시를 계기로 도시브랜드에 대한 재조명과 도시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 및 인식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서울디자인재단이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지원센터와 국내외 많은 기업과 지자체의 CI와 브랜딩을 진행해 왔던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다.

전시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 또는 이메일(ysso@seouldesign.or.kr) 및 전화 02-2096-0180 으로 가능하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