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네이버, 스마트폰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출시

2012-03-08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유무선 통합 1위 검색포털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사진 촬영에서 편집, 보관, 공유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네이버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7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카메라 앱은 ▲ 빠르고 편리한 촬영 기능 ▲ 다양한 편집 기능 ▲ N드라이브 자동 백업 기능 ▲ 미투데이, 블로그 등 네이버 SNS와의 실시간 공유 기능 등 사진 전반에 꼭 필요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꼭 촬영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사진 촬영 화면의 어느 곳을 터치해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화면 분할 촬영도 가능해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사진을 보다 손쉽게 찍을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을 앱 내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다는 것도 네이버 카메라 앱의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사진 자르기, 회전 등의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사진 '레이아웃' 기능과 액자 디자인 선택 등을 통해 촬영 후 편집 기능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블링블링, 러블리, 시크 등 18가지의 다양한 효과들은 이용자들이 사진을 즐기고 나눌 수 있는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네이버 카메라 앱에서 N드라이브 자동 백업을 설정해두면 따로 동기화를 하거나 컴퓨터에 연결해 백업할 필요없이 촬영 즉시 N드라이브에 사진이 보관이 가능해, 스마트폰 분실이나 고장에 따른 사진 보관의 염려를 쉽게 해소할 수 있다. 또한 PC, 스마트폰을 가리지 않고 어디에서나 사진을 불러와서 활용할 수 있고, N드라이브 공유폴더로 백업하면 친구들과도 실시간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진 공유 기능이 한층 강화된 네이버 카메라앱을 활용하면 미투데이나 블로그 등에 바로 사진을 게재하고, 사진에 대한 지인들의 반응을 바로 확인할 수도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