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컬쳐 | 뉴스

플랫폼엘, 여름 기획전 ‘베케이션랜드’ 개최

2018-07-09

전시회  ‘베케이션랜드(Vacationland)’ (사진제공:플랫폼엘)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이하 플랫폼엘)가 여름 기획전 ‘베케이션랜드(Vacationland)’를 오는 7월 19일부터 9월 16일까지 연다.

(사진제공:플랫폼엘)

이번 기획전은 디자인, 회화, 조각, 공예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창의적인 작업들을 선보이는 박길종, 김윤하, 베리띵즈+신선혜, 이지연, 이광호, 김미수, 박여주 등이 참여한다.

 

플랫폼엘의 공간 연구 기획전 시리즈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서 참여 작가들은 플랫폼엘의 특성을 자신들만의 시각적 예술 언어로 새롭게 해석한 신작을 공개한다.

 

또 관람객들로 하여금 보다 다각적이고 능동적인 공간 이해와 더불어 시각적 즐거움까지 주는 도심 속 휴양지로서의 전시를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6년 봄에 개관해 올해로 2주년을 맞은 플랫폼엘은 미국 ‘Architectural Record’ 선정 차세대 10대 건축가 이정훈이 디자인했다. 

 

이에 제35회 서울시 건축상에서 우수상과 시민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시민공감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플랫폼엘은 지하 3층에서 지상 4층 규모의 화려하고 세련된 외관 외에도 갤러리, 건물 사이에 자리한 중정, 퍼포먼스와 공연이 열리는 플랫폼 라이브, 전시동 사이를 이어주는 브릿지 등의 다양한 목적과 성격의 공간 및 독창적인 건축적 요소를 자랑한다.

 

이는 공간의 실사용자로 이전부터 공간과 작업 간에 밀접한 상호 연관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탐구해온 참여 작가들에게도 흥미로운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시에서 ‘베케이션랜드’라는 주제에 부합하는 설치 작품 외에도 참여 작가들의 인터뷰와 작가 혹은 전시 주제와 연관된 여러 시각 자료들을 큐레이팅해 선보일 예정이다.

 

에디터_장규형(ghjang@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전시회 #공간 #설치작품 #베케이션랜드 #플랫폼엘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