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컬쳐 | 뉴스

제4회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 수상작 발표

2018-07-20

제4회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 아트토이부문 대상수상작, 요모(YOMO)의 요모포켓(YOMO POCKET) (사진제공: 아트벤처스)
 

 

제4회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 수상작이 발표됐다. 

 

아트토이와 캐릭터 분야의 재능있는 창작자와 콘텐츠를 발굴하여 제주의 특색있는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공모전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주최, 아트토이컬쳐를 운영하는 아트벤처스 주식회사의 주관으로 이루어졌다. 

 

자유주제의 아트토이와 제주를 주제로 한 캐릭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 공모전은 5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2주간 참가작을 모집했다. 

 

지난해 접수작인 529건 보다 70여 건 증가한 총 601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로 진행된 예선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본선진출자가 3팀씩 선정, 본선 진출자들은 12일(목)과 13일(금) 양일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열린 제주캠프에서 자신의 작품을 직접 프리젠테이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트토이부문 대상으로는 요모팀의 ‘요모포켓’이 선정,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 받았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메인크루의 ‘그리드 밖의 세상’과 뚱스의 ‘뚱스프렌즈’가 선정,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캐릭터부문 대상에는 젤리에프의 ‘커버업’이 선정, 상금 200만원을 수여 받았으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궈농부의 ‘귤까르방’, 디자인프리즘의 한국 전통 캐릭터가 선정돼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을 차지했다.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회를 거듭할수록 들어나는 참가자를 보면서 공모전에 대한 관심도가 뜨거워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면서 “독창성과 상품성을 두루 갖춘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발굴 되었기에 보다 다양한 연계사업을 통해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아트토이 #캐릭터 #요모 #요모포켓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