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디지털영상 | 뉴스

레드불, 첨단 기술의 미래 가치 알리는 글로벌 미래 영상 공모전 ‘레드불 퓨처아이오’ 개최

2018-11-08

‘레드불 퓨처아이오’ 포스터(사진제공: 레드불)

 

 

레드불이 독특한 글로벌 미래 영상 공모전 ‘레드불 퓨처아이오(Red Bull Futur/io)’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첨단 기술이 가져다 줄 미래 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그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레드불 퓨처아이오는 공상과학 영화 속 미래의 모습이 인간의 삶을 개선시키는 새로운 기술에 많은 영감을 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부정적이고 어둡게만 그려지는 것에 대한 아쉬움에서 출발했다.

 

공모전의 주제는 ‘더 나은 미래’로, 자신이 생각하는 10년 후의 긍정적인 미래 이야기를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주제에 맞춰 1분 길이의 영상을 제작, 유튜브나 비미오에 업로드한 후 레드불 퓨처아이오 홈페이지(www.redbullfutur.io)를 통해 지원신청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애니메이션이나 브이로그, 무빙 타이포 등 영상 형식은 자유이며, 출품작 수 역시 제한이 없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전 세계 20명의 선발자에게는 2019년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진행되는 레드불 퓨처아이오 아카데미 참여 기회가 제공, 아카데미에서 미래 기술과 영상 예술, 스토리텔링 등과 관련한 수준 높은 교육과 저명한 영상 예술 전문가들과 함께 작업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카데미 참가자 중 가장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한 명에게는 레드불 미디어 하우스를 통해 해당 작품을 전문적으로 촬영, 제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레드불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내일의 주인공인 젊은 세대가 미래를 희망적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창의적인 사고로 바람직한 미래가 창출될 수 있도록 영감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내년 2월 10일(오스트리아 현지 시간 기준)까지이며, 심사결과는 2019년 2월 15일 발표될 예정이다.

 

2018 레드불 퓨처아이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레드불 퓨처아이오 홈페이지(www.redbullfutur.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레드불퓨처아이오 #더나은미래 #미래영상공모전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