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100만 밀레니얼과 함께하는 ‘BT21 | ZEPETO’, ‘BT21’의 두 번째 페이스북 스티커 런칭도 눈길

2018-12-20

 

라인프렌즈의 ‘BT21 | ZEPETO’(사진제공: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나를 닮은 3D 캐릭터, 제페토(ZEPETO)’에서 선보인 ‘BT21 | ZEPETO’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제페토’는 스노우에서 새롭게 출시한 앱으로, 사진을 찍으면 나와 꼭 닮은 캐릭터를 만들어주는 3D 아바타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재 10대를 포함한 전세계 밀레니얼 세대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영국,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20여 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1위를 기록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지난달 29일 ‘BT21’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 ‘BT21 | ZEPETO’를 런칭했으며, 현재 약 100만 명의 사용자들이  ‘BT21’로 꾸민 자신의 캐릭터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BT21’ 테마는 ‘BT21’의 캐릭터 8종(KOYA, RJ, SHOOKY, MANG, CHIMMY, TATA, COOKY, VAN)이 디자인에 적용된 스웨터, 헤어밴드, 신발, 양말 등 밀레니얼 세대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제공해 나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도록 했으며, 짤막한 문구 삽입 등을 통해 전세계 ‘BT21’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제페토 내 ‘BT21’ 아이템 출시 소식은 SNS상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퍼져 약 3만 5,000개 이상의 관련 해시태그의 콘텐츠 수를 기록했고, 제페토 앱 내 ‘BT21’ 캐릭터로 꾸며진 ‘BT21 STREET’ 공간에서는 사용자들이 ‘BT21’ 상품으로 개성을 뽐낸 본인의 캐릭터를 공유, 누적 참여자 수가 100만 명에 달했다. 제페토의 총 매출은 ‘BT21 | ZEPETO’ 런칭 후 한 달이 지난 시점에 약 2배 상승하면서,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BT21 캐릭터의 저력을 증명하고 있다.  

 

라인프렌즈의 BT21 페이스북 스티커 2차(사진제공: 라인프렌즈)

 

 

한편, 라인프렌즈(LINE FRIENDS)는 지난 7월 페이스북에서 런칭한 첫 번째 ‘BT21’ 스티커에 이어 ‘BT21’의 두 번째 페이스북 스티커를 런칭했다. 이번 2차 스티커는 기존 스티커와 차별화되는 새로운 매력의 ‘BT21’을 선보인다.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에 출시된 ‘BT21’의 페이스북 2차 스티커 라인업의 특징은 ‘BT21’ 캐릭터 8종(KOYA, RJ, SHOOKY, MANG, CHIMMY, TATA, COOKY, VAN)의 다양한 감정을 전다한다는 점이다. 

 

특히, 우주스타 BT21 스티커와 함께 마음 따뜻해지는 힐링 대화를 나누자는 의미의 ‘Love & Peace’를 콘셉트로, 하트 및 피스 마크 사이로 개성 넘치는 매력을 뽐내는 ‘BT21’의 캐릭터들의 재기 넘치는 모습을 담았다. 

 

‘BT21’ 특유의 귀여운 표정과 행동으로 ‘I LOVE YOU’, ‘TAKE A BRAKE’, ‘GO FOR IT’ 등의 힐링 메세지를 전달하며 훈훈하고 따뜻한 매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지난 7월 페이스북 내 메신저 스티커 및 카메라 효과로 첫 선을 보였던 ‘BT21’ 스티커는 사전 영상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80만 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전세계 밀레니얼 세대들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 라인프렌즈 캐릭터 ‘BT21’이 기존 라인 메신저에 이어 페이스북을 통해 사용자들의 소통을 위한 콘텐츠로 외연을 확장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출시 1년에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라인프렌즈 ‘BT21’은 IP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의 꾸준한 콜라보레이션으로 매번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모바일 게임 등으로도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라인프렌즈 #제페토 #캐릭터 #페이스북 #스티커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