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로얄코펜하겐의 예술적 가치 선보이는 ‘한국로얄코펜하겐 창립25주년 기념 특별전_ 그 곳에 함께’

2019-05-20

한국로얄코펜하겐 창립 25주년 기념 전시 ‘그 곳에 함께’ 전시 이벤트 모습(사진제공: 한국로얄코펜하겐)

 

 

한국로얄코펜하겐이 창립 25주년을 맞아 로얄코펜하겐의 헤리티지와 예술적 가치가 집약된 특별전시 ‘그 곳에 함께(the Sea of Blue)’를 삼청동 공근혜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국내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것으로, 로얄코펜하겐의 가치를 전하고 앞으로 나아갈 미래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더 나은 삶의 영감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전시 공간은 국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1755년 덴마크 왕실의 후원으로 설립된 로얄코펜하겐의 시작부터 현재, 미래를 재해석한 4개의 테마 공간으로 꾸며진다. 전 컬렉션에 녹아있는 전통과 예술적 가치를 통합해 선보이는 ‘별빛 바다’, 로얄코펜하겐의 현재를 보여주는 ‘아침 해변’, 새로운 미래이자 또 다른 시작 ‘폭포’, 세대와 세대를 뛰어넘은 장인정신과 예술성을 나타내는 ‘헤리티지’ 등을 통해 브랜드의 역사와 유산을 한 눈에 경험할 수 있다. 

 

미디어 아트와 최신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핵심 공간도 마련된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은 바다와 모래 등 자연을 마주한 듯한 곳에서 제품을 감상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고, 마치 덴마크의 해변에서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기는 것과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전시에서는 덴마크 왕실에서 기념할만한 시기에만 한정 생산되는 제품인 '로얄 퍼플 에디션(Royal Purple Edition)'을 국내 출시 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왕족의 전유물로 사용되던 퍼플 컬러와 금 테두리 장식이 적용, 기존의 블루 컬러와 차별화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에디션으로, 손으로 일일이 내비침 세공한 정교함이 특색인 풀 레이스(Full Lace) 라인 중 가장 대표적인 4종을 선보인다. 

 

무료 전시로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로얄코펜하겐 #그곳에함께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