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프로덕트 | 뉴스

카카오프렌즈와 K-팝 아티스트의 만남,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출시

2019-08-09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굿즈 ‘핀 뱃지’ 이미지(사진제공: 카카오IX)

 

 

K-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K-팝 아티스트 트와이스와 만나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을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은 카카오프렌즈가 K-팝 아티스트와 진행하는 최초의 협업으로,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트와이스 멤버들이 글로벌 팬들과 함께 쓸 수 있는 새로운 굿즈를 만들고자 기획됐으며, ‘모두의 일상 속에서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곁에서 함께하는 소중한 존재, 카카오프렌즈’라는 의미를 담은 테마 컨셉 ‘Always Together’가 적용됐다. 

 

이번 에디션에는 트와이스 멤버들이 상품 기획과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 첫 회의 때부터 각양각색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했으며, 디자인 과정에서도 각자 숨은 드로잉 실력을 뽐내는 등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트와이스의 참여 과정은 메이킹 필름 등의 별도 콘텐츠로 제작돼, 프로젝트 사이트(withtwice.kakaofriends.com) 및 공식 SNS 계정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에디션은 총 30여 가지 굿즈로 이루어지며, 8월 9일에는 트와이스 멤버들이 직접 드로잉한 아트웍이 각각 반영된 9종의 핀 뱃지를 선보인다. 이어 10월 중에는 트래블, 리빙, 뷰티 카테고리 20여 종의 전체 상품이 공개되며,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글로벌 스토어에 동시 출시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카카오프렌즈와 트와이스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기존에 없던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와이스와의 협업을 기념해 먼저 선보이게 된 핀 뱃지 뿐만 아니라 오는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되는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전체 굿즈까지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카카오프렌즈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