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레오 리오니’ 삶과 작품 조명하는 그림책 작가 특강 개최

2019-10-24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그림책 작가 특강 ‘레오 리오니 그림책 : 세기를 관통하는 우화의 지혜‘ 포스터(사진제공: KT&G 상상마당) 
 

 

KT&G 상상마당이 그림책 작가 특강으로 ‘레오 리오니 그림책 : 세기를 관통하는 우화의 지혜‘를 개최한다. 

 

삶에 대한 깊은 통찰력, 돋보이는 주제와 간결한 우화로 큰 사랑을 받는 레오 리오니는 ‘그림책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칼데콧’ 상을 네 번이나 수상했으며, 들쥐 프레드릭을 통해 삶과 예술, 예술가의 의미를 그려낸 〈프레드릭〉 등의 작품을 선보였다.  

 

‘현대 우화의 거장’으로 칭송받는 레오 리오니(Leo Lionni)의 삶과 작품을 조명하는 이번 특강에는 김난영 스토리텔링 연구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헤엄이〉와 〈알렉산더와 장난감 쥐〉 등 레오 리오니의 걸작 다수를 번역해 국내 독자들에게 소개한 김난영 연구가는 현 시대에서 우화가 지닌 의미와 가치, 레오 리오니의 삶과 예술, 그리고 그의 작품 속 영웅 서사와 미술 기법 등을 3시간에 걸쳐 탐구한다. 

 

특강을 기념해 더 많은 이들에게 레오 리오니를 소개하기 위한 전시 ‘프레드릭과 친구들 : 이야기를 만나다’도 무료로 열린다. KT&G 상상마당 홍대 3층 라운지에서 10월 28일(월)부터 11월 28일(목)까지 진행되는 전시에서는 레오 리오니의 여러 그림책과 작품 속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림책 작가 지망생 및 애호가, 그리고 〈프레드릭〉을 비롯한 레오 리오니 작품들의 팬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이번 특강은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 가능하며, 전시 기간 중 판매되는 레오 리오니의 그림책을 구매할 경우, 수강료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특강은 11월 2일(토)과 16일(토)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를 참고하면 된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상상마당아카데미 #그림책작가특강 #레오리오니 #레오리오니그림책 #세기를관통하는우화의지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