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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서울건축자산’ 정책브랜드 개발

2020-03-06


서울건축자산브랜드 (사진출처: 서울시)

 


서울시가 건축자산의 효과적인 관리·홍보를 위한 정책브랜드 및 디자인을 발표했다.

 

정책브랜드의 키워드는 ‘물길’, ‘건축’, ‘도시’, ‘사람’으로, 서울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한강을 따라 사람들이 모이고 또 다른 길이 만들어지면서 건축과 도시가 연결되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역사도시 서울의 다양한 시대적 층위를 시민들이 일상에서 누릴 수 있다는 뜻을 담았고, 한글 디자인에 다양한 색상을 접목하여 건축자산의 스펙트럼을 표현했으며, 시민을 상징하는 요소를 더해 건축자산에 대한 공감을 나타냈다.

 

함께 개발한 슬로건은 ‘미래를 향한 시선’으로, 서울건축자산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미래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시는 정책브랜드를 전시·포럼·행사 운영과 문화상품 제작 등 다양한 형태에 활용하여 서울의 건축자산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글_ 김유주 객원기자(kyj@x4desig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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