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군포시,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 공개

2020-03-25

 

군포시가 통합 도시브랜드를 시행한다.(사진출처: 군포시청 홈페이지)

 

 

경기도 군포시가 도시 정체성과 미래 가치가 담긴 ‘통합 도시브랜드’를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포시의 새로운 브랜드는 시민 공모를 통해 확정된 ‘군포유’(Good for you, 군포+For you) 슬로건을 시각화 했다.



'군포유'는 시민의 삶을 위한 군포,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군포를 나타내고 있으며, 군포시민의 안정적이고 편안한 삶의 가치를 표현한 슬로건이다.



시 승격 30주년을 맞이해 군포시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통합적 메시지가 필요하여 개별적으로 사용하던 상징물(심벌마크, 도시브랜드) 역할과 기능을 합친 통합브랜드로 슬로건을 활용하게 되었다.



새로운 통합브랜드는 폴라로이드 사진의 프레임을 활용하여 ‘도시가 아닌 그 도시에 살고 있는 시민에게 집중,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을 담으려는 시민 중심의 군포시’를 표현했으며, '시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개방·확장형' 브랜드라는 점이 큰 특징이다.



군포시는 시민 인식 정착 및 브랜드의 확산을 위한 단계별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전국적인 인지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시는 통합 도시브랜드와 더불어 캐릭터 ‘포근·포유’도 함께 개발해 축제나 행사 등 온·오프라인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을 고취시켜 나갈 예정이다.



글_ 유채은 객원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통합도시브랜드 #군포시 #군포유 

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