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마그리트의 그림, 델보의 마그리트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으로 탄생

2015-11-25



연말을 맞아 델보
(Delvaux) 하우스가 르네 마그리트에 대한 오마주로 마그리트 익스클루시브 에디션(Magritte Exclusive Edition)을 선보인다.

 

델보와 르네 마그리트(René Magritte)가 만난 것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벨기에의 역사에 기반을 두고 있는 델보는 브랜드 시초부터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려는 노력을 꾸준히 해왔는데 이러한 델보의 발자취에서 주목할 점이 바로 벨기에가 낳은 가장 유명한 아티스트인 르네 마그리트가 델보 하우스의 심볼과 같은 역할을 해왔기 때문이다.

 

르네 마그리트는 프랑스의 문학가 미셸 뷔토르(Michel Butor)가 극찬한 화가로 그의 작품들은 보이는 것 이상을 보여주며, 더 나아가 무의식과 꿈의 영역을담고 있다고 했다. 델보는 이번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에 마그리트의 아이코닉 모티브인 구름과 사과, 모자를 재해석해 작가의 초현실주의적인 정신을 완벽히 표현해냈다.

 

이번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요소는 핸드백을 열었을 때 드러나는 하얀 구름과 하늘이 프린팅된 라이닝(안감)이다. 델보는 이번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탕페트 GM(Tempete GM)과 브리앙 MM(Brillant MM)의 라이닝으로 기존의 송아지 가죽이 아닌 부드러운 양가죽을 사용해 하우스 특유의 섬세함과 정교함을 여실히 드러냈다. 더불어, 핸드백 외관에는 구름과 하늘이 프린팅된 라이닝과 매칭되도록 하늘색 버클을 사용하여 마그리트의 모티브를 완벽히 표현했다.

 

델보는 마그리트의 모티브를 재해석한 지갑, 키링, 파우치 등 레더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실크 스크린 프린팅한 패턴 가죽을 아플리케 기법으로 마감한 액세서리 제품들은 델보의 높은 기술력과 품질을 보여준다.

 

하얀 구름이 그려진 하늘 모티브의 양가죽 소재의 리본은 핸드백 핸들 부분을 감싸 위트있는 연출을 가능하게 하고 마그리트 모티브의 형상들이 담긴 실크 스카프는 스토리텔링을 하듯 마그리트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을 완성한다.

 

델보의 마그리트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델보 공식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