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캐릭터 ‘경자’ 공개

2020-05-27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캐릭터 ‘경자’ (사진출처: 경주시자원봉사센터)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경주의 자원봉사자들을 대표하는 자원봉사 캐릭터를 제작했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친절한 경자씨’를 경주만의 자원봉사자 브랜드로 알려 오고 있다.‘친절한 경주의 자원봉사자’의 줄임말인 칠절한 경자씨는 경주의 지역성과 더불어 친근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자원봉사자를 나타낸다. 이러한 자원봉사자 브랜드에 캐릭터를 제작해 깊이를 더하고자 했으며,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새로운 캐릭터 ‘경자’는 ‘손에서 손으로 이어지는 봉사와 소통의 의미로 캐릭터의 모티브를 하트 손으로 설정’했으며, ‘친절한 경자씨의 노란 조끼와 로고의 라임색을 캐릭터에 사용하여 자원봉사센터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통일감’을 주고 있다.

 

한편,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새롭게 개발된 캐릭터를 활용해 기념품 제작과 센터 내 안내판 제작, 자원봉사현장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며, 개인 자원봉사자 또는 자원봉사단체는 캐릭터 이미지가 필요할 경우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경주시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캐릭터 #캐릭터 #경자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