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산돌, '폰트 사용범위 파괴 영상 챌린지' 진행

2020-07-22

폰트 사용범위 파괴 영상 챌린지 포스터 (사진제공: 산돌)

 

 

폰트 플랫폼 회사 산돌(대표 윤영호)이 8월 31일까지 '폰트 사용범위 파괴 영상 챌린지'를 진행한다.

폰트 사용범위 파괴 영상 챌린지는 산돌이 진행하는 폰트 사용범위 파괴 캠페인 활동 가운데 하나다. 사용 범위 제한 및 저작권 위반 우려 없이 자유로운 폰트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챌린지는 폰트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팀 또는 개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산돌구름의 폰트 사용범위 파괴 캠페인을 쉽고 재밌게 알릴 수 있는 영상이면 된다.

영상 형식과 길이도 자유롭다. 패러디, 브이로그, 뮤직비디오, ASMR 등 모든 종류의 영상을 길이와 상관없이 출품할 수 있다. 접수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영상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산돌구름 폰트 이용권이 제공된다.

산돌은 총 9개 작품을 심사를 통해 선정, 최고 작품에 500만원 등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수상작 외에도 10팀을 뽑아 '산돌 Life 6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영상 챌린지 수상작들은 앞으로 폰트 라이선스 사용범위 파괴 캠페인의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산돌은 "이번 산돌구름 폰트 사용범위 파괴 영상 챌린지가 더 많은 사람이 폰트 사용 범위에 대해 고민하지 않고 자유롭게 폰트를 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대중이 함께 참여하는 콘텐츠를 늘려 대중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하는 산돌구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산돌 #폰트 #파괴캠페인 #저작권 #콘텐츠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