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모레퍼시픽,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관왕 영예

2020-08-14

남성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 '브로앤팁스' (사진출처: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브랜드&커뮤니케이션(Brand&Communication) 부문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포함해 3개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아모레퍼시픽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브랜드, 웹사이트 디자인 등으로 3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남성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 '브로앤팁스'는 웹사이트 디자인으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받았으며, 주요 타깃 층인 젊은 남성을 겨냥한 명확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가 전하는 친근하고 재치 있는 메시지들을 웹툰 콘셉트의 일러스트와 굵직한 타이포그래피로 전달하고, 웹사이트 페이지 내 움직임 효과가 들어간 다양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바디 케어 브랜드 '필보이드' (사진출처: 아모레퍼시픽)

 

 

일상 공간인 욕실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바디 케어 브랜드 '필보이드' 역시 웹사이트 디자인으로 본상을 수상했다.

 

하루를 마무리하는 욕실에서의 시간을 '일상 속 결정적 순간'으로 표현하는 브랜드 메시지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제품 라인 별 향의 콘셉트를 각각 표현하고자 차별화된 영상과 몽환적인 배경음악을 적용했다.

 

 포터블 뷰티 브랜드 '이지피지' (사진출처: 아모레퍼시픽)

 

 

포터블 뷰티 브랜드 '이지피지'는 브랜드 로고 및 그래픽 디자인 등이 주요 심사 항목인 브랜드 디자인으로 본상을 받았다.

 

밀레니얼 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스틱 형태로 선보이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로고와 제품 패키지에 담았다.

 

로고에는 알파벳 높낮이의 변화를 통해 경쾌함을 주었고, 제품 패키지에는 글자 배열 사이에 스틱으로 자유롭게 낙서한 듯한 라인 그래픽을 넣어 젊고 발랄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 #필보이드 #이지피지 #디자인어워드수상 #웹사이트디자인 #베스트오브베스트상 

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