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어도비 XD, 디자인 협업 강화하는 업데이트 공개

2020-09-04

어도비 XD, 디자인 협업을 강화하는 업데이트 공개 (사진제공: 어도비)


어도비가 UX/UI 디자인 협업을 지원하는 어도비 XD의 최신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먼저 동일한 문서에서 서로 다른 버전의 디자인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다중 플로우'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으로 서로 다른 아트보드 세트 연결 및 각 세트에 대한 링크 공유가 가능해졌다. 이제 모든 작업을 복제할 필요 없이 여러 프로토타입에 걸쳐 동일한 아트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XD에서 프로토타이핑을 할 때 하나 이상의 '홈' 아트보드를 설정하고 각 아트보드에 대한 플로우를 만들 수도 있다. 홈 아트보드는 서로 다른 화면을 연결하기 위해 와이어를 드래그할 수 있는 플로우의 시작점 역할을 한다. 새로운 버전의 디자인을 만들 때에도 홈 아트보드를 새롭게 설정하고 화면만 연결하면 된다. 생성된 플로우는 각각 이름을 설정해 관리할 수 있다.

디자인을 만들면 공유 모드 전환 및 링크 생성을 통해 검토 및 피드백을 위한 공유도 가능하다. 캔버스에서 서로 다른 플로우를 볼 수 있으며 플로우를 선택하면 해당 플로우의 모든 아트보드가 강조되어 무엇을 공유할 것인지 알 수 있다.

이 밖에 디자인, 프로토타입, 공유 모드의 빠른 전환을 돕는 키보드 단축키도 업데이트 됐다. 또 XD용 슬랙 플러그인을 통해 XD 내에서 어떤 내용을 어떤 채널에 공유 할 지 직접 선택할 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의 향상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통합 기능으로 팀즈 내에서 XD를 비롯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파일을 더 쉽게 공유할 수도 있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어도비 #어도비XD #UX #UI #업데이트 #다중플로우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