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대전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대전이즈유’

2020-09-25

대전시의 새로운 슬로건 (사진출처: 대전시)

 

 

대전시가 16년만에 도시 브랜드 슬로건을 교체한다.

 

시민 공모를 거쳐 선정된 새로운 슬로건 ‘대전이즈유(Daejeon is U)’는 ‘대전이 바로 당신’이라는 의미로, 대전시의 핵심적인 가치가 시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영문 'U'는 사람이 아닌 사물, 장소, 자연, 문화 등 대전이 보유한 모든 가치를 모두 지향하는 무한한 가능성과 상상의 의미까지 내포하고 있으며, ‘on’을 부각시켜 ‘스위치를 켜다’라는 의미를 부여하고 미소를 형상화해 슬로건의 친근감을 강조했다.

 

대전시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활용해 청사와 차량, 안내판 등에 부착해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은 2004년 가장 살기 좋은 도시가 바로 대전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잇츠 대전(It’s Daejeon)’ 슬로건을 만들어 사용해왔으나 인지도가 낮고 의미가 모호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시는 대전의 정체성과 지향가치 등을 표현할 새로운 슬로건의 필요성을 느껴 최근 시민 공모 과정을 거쳐 새로운 슬로건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대전시 #새로운 #브랜드슬로건 #공개 #대전이즈유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