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업데이트

2020-10-07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방송 제작자용 HDR 기능' (사진제공: 어도비)


어도비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영상 편집 작업을 단순화하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 기능을 공개했다.

먼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 프로'에는 어도비의 인공지능(AI)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 기반 장면 편집·탐지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이전에 편집한 동영상의 편집 지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편집 지점에서 잘라내기와 마커를 통해 필요한 장면에 효과를 적용하고 이전에 렌더링된 콘텐츠를 신속하게 편집할 수 있다.

새로 추가된 방송 제작자용 HDR 기능은 Rec2100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 HDR로 사용자가 보다 생생하고 역동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지원한다. 자동 색상조정, HDR 범위 지원, 색상 공간 재설정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어도비는 '애프터 이펙트'에 3D 경험을 현대화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도 퍼블릭 베타 버전으로 선보였다.

3D 변환 기즈모는 사용자가 장면을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레이어 또는 객체의 이동된 거리 또는 회전된 각도를 보여주는 유용한 안내선을 통해 레이어 크기 확장, 배치, 회전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업데이트된 카메라 탐색 도구는 아티스트가 3D 공간을 다각도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제작자가 한 장면에 여러 카메라를 추가하면, 사용자 정의 단축키로 피사체 주위 상하좌우 회전, 좌우 수평 이동, 앞 뒤 이동과 같은 다양한 시점을 볼 수 있다.

글_ 정윤 취재기자 (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어도비 #프리미어 #영상편집 #인공지능 #업데이트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