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현대카드, 재난 구호물품 모티브 콘셉트 ‘이머전시 카드’ 출시

2020-10-13

비상금 선불카드 '이머전시 카드' (사진출처: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을 대비하는 비상금 카드인 ‘이머전시 카드(Emergency Card)’를 출시했다.

 

이머전시 카드는 위급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이 충전된 선불카드로 재난 구호물품을 연상하게 하는 캔 패키지 속에 밀봉해 제공된다.

 

해당 카드와 패키지는 재난 구호물품을 모티브로 디자인 했다. 실제 재난 구호물품에서 사용하는 형광 그린 컬러와 사선 그래픽으로 콘셉트를 살리고, 카드 전면에는 ‘Emergency Use Only(위급할 때에만 사용하세요)’라는 문구를 위트 있게 표기했다.

 

재난 구호물품이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되어야 한다는 의미로 캔 속에 밀봉된 카드의 유효기한은 발급일로부터 5년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결제일 이전에 카드 한도가 넘었거나, 부모님께 받은 용돈이 떨어졌을 때 등 각자 위급한 상황에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머전시 카드는 현대카드가 서울 이태원에서 운영하는 ‘바이닐앤플라스틱(Vinyl&Plastic)’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 금액은 패키지 비용이 포함된 1만5000원으로 선착순 500장 한정으로 판매한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비상금선불카드 #이머전시카드 #현대카드 #재난구호물품콘셉트 #콘셉트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