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돌보다, 돌아보다’ 공식 슬로건과 포스터 공개

2021-06-26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식 포스터 (사진출처: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올해의 공식 슬로건과 포스터를 공개하며 영화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서울국제영화제는 1997년 첫 막을 올린 이래 수많은 여성 영화인을 발굴 및 지원하고 국내외 여성영화를 대중에게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올해 공식 슬로건은 ‘돌보다, 돌아보다’로 ‘누군가를 관심을 가지고 보살핀다’는 뜻의 ‘돌보다’와 ‘내 주변과 지난 일을 되돌아본다’는 ‘돌아보다’를 나란히 배치해, 코로나 시대를 헤쳐나가고 있는 모두에게 응원과 연대의 메시지를 전한다.

 

지난해 ‘벽을 깨는 여자들, 선을 넘는 남자들’, 지난해의 ‘서로를 보다’에 이어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슬로건은 당대 여성들과 영화인들의 현실과 지향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해왔다. 박광수 집행위원장은 “팬데믹 상황의 장기화를 잘 버텨온 서로를 응원하고 주변과 일상을 돌아보는 성찰을 통해 단단하게 함께 나아가기를 제안하는 마음을 담았다”면서 “올해는 영화를 통해 서로를 돌보고 돌아보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식 포스터는 디자인 스튜디오 페이퍼 프레스(paper press)의 박신우 작가가 맡아 올해의 슬로건 ’돌보다, 돌아보다’의 의미를 이미지로 산뜻하고 직관적으로 구현했다. 박신우 작가는 포스터 디자인에 “자신과 서로를 보듬고, 돌아볼 수 있는 순간으로 여성영화제가 함께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도 지난해 성공적으로 영화제를 개최한 경험을 토대로 올해는 보다 다양한 작품과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오는 8월 26일 목요일부터 9월 1일 수요일 까지 총 7일간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과 문화비축기지에서 개최된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돌보다돌아보다 #영화제포스터 #슬로건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