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DGB대구은행, 직원 손글씨 서체 ‘IM혜민체’ 무료배포

2021-07-12

DGB대구은행 'IM혜민체' (사진출처: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최근 전용앱 IM뱅크에 적용되던 서체 ‘IM혜민체’를 대고객용으로 출시하고 홈페이지에서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당행의 직원이 직접 쓴 손글씨로 개발된 IM혜민체는 금융권 최초로 개발된 직원 손글씨 폰트로, DGB대구은행의 디지털 브랜드 IM뱅크에 직접 글씨를 쓴 김혜민 직원의 이름에서 폰트명을 따왔다.

 

IM혜민체는 고딕체를 바탕으로 또박또박 정성스럽게 쓴 손글씨다.

 

정사각에 가까운 꽉 찬 모양으로 가지런하고 곧게 뻗은 획이 단정한 것이 특징이며, 둥근 모서리 모양으로 귀여운 느낌을 살렸다.

 

본문과 제목에 골고루 사용할 수 있도록 굵기는 Regular(일반 서체)와 Bold(굵은 서체) 총 2종으로 구성됐으며 한글 1만1172자, 영문 및 숫자 94자, 특수문자 986자를 지원한다.

 

또한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를 불문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라이선스를 개방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좀 더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 캐릭터 개발, 손글씨 폰트 사용 등 다양한 방면의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 마케팅을 통한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DGB #대구은행 #손글씨서체 #혜민체 #무료서체배포 #상업적이용가능서체 #콘텐츠마케팅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