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제주관광공사, ‘뿌까’ 캐릭터 활용한 제주 홍보영상 공개

2022-02-09

제주도 관광을 홍보하는 ‘뿌까’(사진출처: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와 제주한라대 LINC+사업단, 글로벌 캐릭터 전문회사 ㈜부즈가 코로나19 위기 속 제주 관광산업의 회복을 위해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뿌까’를 활용한 제주 홍보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뿌까’를 활용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친환경과 생명 존중이라는 주제로 제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3개 기관 간의 산학협력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영상으로 촬영한 실사 영상에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합성하는 기법으로 탄생되었으며, 재미있는 캐릭터와 함께 생동감 있는 제주의 모습이 그려진 것이 특징이다.

 

바람편과 커플편 등 두 편으로 구성된 이번 홍보영상은 제주를 찾은 뿌까 커플이 함덕해수욕장, 사려니숲길, 신창풍차해안도로, 해녀박물관 등을 다니면서 커플 여행 속 힐링 포인트를 살린 여행지를 소개하며, 국내·외 팬들에게 ‘제주=여행 가고 싶은 섬’이라는 이미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뿌까의 제주홍보 영상은 제주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제주'와 뿌까 공식 유튜브 채널인 'PUCCA Official'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2000년도에 탄생한 캐릭터 ‘뿌까’는 뽀로로와 함께 제1세대 한류 캐릭터 브랜드로서 단순하지만 개성 넘치는 소녀의 모습을 통해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으로 성장,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명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서 매해 실시하는 ‘해외 한류 실태조사’에서 해외 17개국 15~59세 남녀 대상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수년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제주관광공사 #뿌카 #캐릭터활용 #제주홍보영상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