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광주요, 2022 임인년 특별 기획 ‘청자 음각 목단문 십이지신 호랑이 합’ 출시

2022-02-09

청자 음각 목단문 십이지신 호랑이 합 (사진제공 : 광주요)

 

 

한국 대표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2022년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청자 음각 목단문 십이지신 호랑이 합’을 선보인다. 검은 호랑이의 해를 기념해 강인한 호랑이 조각에 활기찬 도약의 의미를 담았다.

 

광주요는 매년 십이지신(十二支神)을 모티프로 제작한 청자 합을 출시하고 있다. 고려청자의 독자적인 유약 기술을 계승해 우아한 비색을 띄는 크랙청자(빙렬)를 구현하였으며, 광주요만의 분청소지에 목단문양을 음각 기법으로 정교하게 표현했다. 광주요 장인이 손으로 직접 빚어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으로 정교한 예술작품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합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뚜껑이 있는 그릇으로 음식의 냉•온기 유지 기능이 탁월하여 예로부터 귀한 자리에 올려왔던 전통 식기다. 현대에는 액세서리를 담는 보석함, 장식용 오브제로도 다앙하게 쓰이며 예술성과 실용성을 고루 겸비했다. 특별한 해를 기념하거나 새해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한 선물로 추천한다.

 

‘청자 음각 목단문 십이지신 호랑이 합’은 광주요 공식 온라인몰, 직영점(이천센터점, 한남점), 백화점(신세계 본점/강남점/타임스퀘어점/센텀시티점, 롯데 잠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호랑이의해 #호랑이고려청자 #고려청자디자인 #청자합디자인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