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명동-남산 잇는 특화거리 '재미로'에 '스티키 몬스터' 스트리트 갤러리 조성

2022-06-27

스티키 몬스터가 그려진 명동 재미로 '스트리트 갤러리' (사진제공: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와 서울시 전략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명동과 남산을 잇는 콘텐츠 특화거리 '재미로'에 디자인 스튜디오 스티키몬스터랩과 함께 스트리트 갤러리를 조성했다고 전했다.


애니타운 상징거리 재미로는 명동역 3번 출구에서 (구)서울애니메이션센터까지 약 450m의 콘텐츠 특화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스티키몬스터랩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무심한 표정의 캐릭터, 스티키 몬스터로 유명한 국제적인 디자인 스튜디오다. 우리가 쉽게 잊어버리는 일상, 하루, 그리고 순간의 소중함을 몬스터들이 전달한다는 '일상 속 작은 환기' 라는 컨셉으로 거리를 재탄생시키고자 기획했다.


웃는건지 우는건지 알 수 없는 무심한 표정과 단순한 선·컬러로 복잡다단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묘한 위로를 주는 스티키 몬스터는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캐릭터의 모호함 때문에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다. 명동에서부터 남산까지 이어지는 길을 따라 걸으며 스티키 몬스터의 일상을 함께하다보면, 어느새 명동 재미로의 매력을 재발견하게 될 것이다.


지난 2019년 가을, 잠실 석촌호수에서 루나 프로젝트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티키몬스터랩이 참여한 이번 <리프레시 프로젝트>는 -SEE, US, MOMENT, WAIT, TOGETHER, TALK, TIME, THINK, SLEEP- 총 9가지 테마로 구성되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스티키몬스터랩 #디자인 #특화거리 #거리디자인 #포스터아티스트 #포스터디자인 #재미로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