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8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욕실 용품용 점자 태그 (사진제공: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욕실 용품용 점자 태그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본상을 수상했다.
‘점자 태그’는 헤어케어, 바디케어 용품에 걸어 사용하는 제품이다. 샴푸, 바디워시 등 욕실에서 사용하는 제품 용기에 점자 표기가 없어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고려해 제작됐다.
이 제품은 실리콘 재질의 점자 태그 총 4종과 엽서2종, 점자 일람표로 구성했다. 태그에는 각각바디워시·바디로션·샴푸·컨디셔너를뜻하는 점자를 한글과 영어로 표기했다. 태그 하단에는 여러 도형을 양각 표기해 제품 구분을 도와주고, 다양한 규격의 욕실 용품에 걸 수 있도록 디자인해 활용도를 높였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점자태그 #태그디자인 #제품 #디자인 #그래피즘 #패턴디자인 #아모레퍼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