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MI한국의학연구소, 검진 정보 인스타그램서 확인 가능한 ‘인스타툰’ 제작

2022-08-31

크미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툰(사진출처: 한국의학연구소)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가 건강검진 수검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인스타툰을 제작해 공개했다.

 

인스타그램과 웹툰을 합한 말인 인스타툰은 옆으로 넘겨서 보는 만화 형식의 콘텐츠로, 특히 MZ세대가 즐기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인스타툰은 인기 캐릭터 ‘김토끼’ 인스타툰을 운영 중인 김지수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KMI 공식 캐릭터 ‘크미’가 건강검진 수검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변비 있는 사람의 대장내시경 준비’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대장내시경 검진복 착용법’, ‘전자태그(RFID) 사용법’, ‘수면 위내시경’ 등을 주제로 매주 수요일 KMI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총 10편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계획이다.

 

KMI 담당자는 “수검자들이 원하는 건강검진 정보를 선별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2030세대를 비롯해 많은 사람이 자주 이용하는 SNS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건강검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역 4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KMI #한국의학연구소 #크미캐릭터 #인스타툰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