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디자인진흥원, 대구성서산단 내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개소

2022-12-29

대구 제조혁신센터(사진제공: 한국디자인진흥원)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하 KIDP)이 대구 성서산업단지에 소재한 코스텍타워에 ‘대구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이하 대구센터) 개소했다.

 

산업부와 KIDP는 우리 제조기업 디자인을 활용하여 혁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를 2019년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시범 구축한 이후 2020년부터는 전국 스마트그린산단을 중심으로 확대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산업부와 KIDP는 대구센터를 거점으로 `23년부터 성서단지 제조기업을 위한 디자인컨설팅, 수요맞춤제품개발, 홍보·마케팅 및 투자유치 등에 대한 지원과 함께 기업들이 언제든지 방문하여 무료로 제품촬영, 상시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상시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센터가 입지한 대구성서산단은 섬유에 편중된 대구지역 산업구조를 개편하고 지식형 고부가 가치산업을 지향하기 위해 1984년에 조성되었으며, 5대 주력산업(기계, 섬유, 자동차, 에너지, 뿌리)을 중심으로 대구 제조업 생산의 54%를 차지하는 대구광역시 최대의 생산기지이다.

 

한국디자인진흥원 윤상흠 원장은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가 변화와 혁신을 견인하여 대구 제조산업의 부흥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핵심 거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기계·금속 등 성서산단의 특화분야와 연계한 맞춤형 디자인 지원을 통해 제조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대구 #디자인주도제조혁신센터 #개소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