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람사르 장항습지 도시브랜딩 세미나 개최

2023-08-28

람사르 장항습지 도시브랜딩 세미나(사진제공: 고양시의회)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정민경)'가 지난 8월 16일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딩을 위한 람사르 장항습지 활성화 방안 논의'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습지생태 전문가인 한동욱 한국PGA생태연구소 소장 및 고양시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한지민 환경정책과 습지생태팀장의 '고양특례시의 습지정책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시작으로 한동욱 소장의 '장항습지, 람사르 습지로서의 가치'에 대한 강의 및 질의응답, 자유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연구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브랜딩 자산으로써 람사르 장항습지의 잠재력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시민참여 활성화 방안을 비롯한 다양한 발전 방향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 정민경 의원은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장항습지의 탄소 저장력과 다양한 생물의 보금자리로써의 미래 가치를 잘 유지·확장하는 동시에 대표적인 관광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촘촘한 전략 구상이 필요하다"며, "고양시가 '람사르습지도시'로 지정되어 한 단계 도약하고 그 혜택을 108만 고양특례시민이 모두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도시브랜딩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