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SK에너지, ‘SK 주酒유소’ 종로점 팝업 오픈

2023-10-16

‘SK 주酒유소’ 종로점(사진제공: SK에너지)


지난해 가을과 올 여름 주유소 공간을 재해석해 축제의 장을 연 SK에너지의 팝업스토어 SK 주(酒)유소가 새로운 컨셉과 프로그램을 더해 진화된 ‘SK 주(酒)유소 시즌2 종로점’으로 고객을 맞이한다.

SK 주(酒)유소 시즌2 종로점은 종각역과 종로3가역 사이에 위치한 젊음의 거리 인근에 마련됐다.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모빌리티 시장에 맞춰 ‘에너지슈퍼스테이션’으로 진화하고 있는 주유소를 고객들이 팝업스토어를 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SK 주(酒)유소 팝업스토어 1층은 SK주유소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주황색을 활용해 국내 최초 정유사인 SK에너지가 보유한 주유소와 물류 인프라 및 플랫폼을 담은 공간으로 구성했다. 2층에는 SK주유소의 미래 모습인 복합스테이션을 컨셉으로 EV충전기, 수소 충전기 및 복합스테이션 미니어처 등을 설치해 고객들이 현실감 있게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

SK 주(酒)유소는 시즌1과 2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층 입구에는 굿즈샵과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케릭터 행코 인형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뽑기 기계가 마련됐으며, 2층에는 포토부스 및 SK에너지의 모바일 주유플랫폼인 머핀존 등으로 구성됐다.

SK 주(酒)유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를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지난해 시즌1 수익금 전액을 서울 용산구 사회복지관에 기부해 지역 독거 어르신 겨울나기를 도왔으며, 시즌2 울산점 수익금은 울산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기부해 학업 중단 청소년들의 학업 및 사회 복귀를 지원한 바 있다.

SK 주(酒)유소 시즌2 종로점은 13일 오픈해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며, 11월 10일까지 약 한달 간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 주말 오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sk #주유소 #팝업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