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2023-12-23


자살예방 캠페인 카카오톡 이모티콘 사진 (사진제공 :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 18일 오후 2시부터 자살예방 캠페인 캐릭터 '생명지키미들'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선착순 배포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모티콘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하는 안부와 위로,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모티콘으로 주변에 따뜻한 한마디를 전하며 생명존중의 의미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모티콘은 자살예방 캠페인 캐릭터인 '생명지키미들'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문구와 동작들로 디자인했다. 이모티콘은 자살예방 캠페인 메시지 2종을 포함하여 총 16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자살예방 캠페인 캐릭터 '생명지키미들'은 총 4종으로, 사랑과 희망을 더해주는 '더더(+)', 행복을 마구마구 불려주는 '배로(×)', 슬픔을 잊게 해주는 '빼요(–)', 걱정과 고민을 듣고 나눠주는 '누미(÷)'가 있다.

모바일 카카오톡 검색창에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을 검색한 다음 재단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받은 이모티콘은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황태연 이사장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매체인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으로 생명존중 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안부를 묻고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연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facebook twitter

#이모티콘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카카오톡 #캐릭터 #선착순 #생명지키미들 #행복 #한마디 #자살예방캠페인 #희망 #사랑 #걱정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