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 화제] 엑스포디자인그룹, '생성형 AI 활용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개최

2024-02-24

'생성형 AI 활용 캐릭터 공모전' 포스터


엑스포디자인그룹은 창사 30주년을 기념하여 '생성형 AI 활용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AI 기술의 결합으로 캐릭터 디자인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 주제는 엑스포디자인그룹의 용 캐릭터 <띠용&삐용>과 어울리는 친근하고 트렌디한 캐릭터다.

참가자들은 미드저니, DALLE3 등 생성형 AI를 통해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생성 후 수정·보완하여 캐릭터의 디자인과 스토리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2024년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출품작 수에 제한이 없어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는 이메일(gongmo@x4design.co.kr) 또는 구글 폼(https://url.kr/g356wb)을 통해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관련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50만 원, 장려상 5명에게는 각각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4월 10일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글_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엑스포디자인그룹 #생성형 #ai #캐릭터 #공모전 #디자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 #엑스포콘텐츠플랫폼 #세종이야기미술관 #디자인정글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