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성다이소, ‘모모레이 기획전’ 진행

2024-02-24


아성다이소의 '모모레이 기획전' 인형(사진제공 :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가 ‘모모레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모모레이’는 푸르고 커다란 눈에 ‘시그니처 리본’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리코’와 ‘핑코’의 상품브랜드로, 케이비젼에서 라이선싱을, 에이치엠플러스㈜에서 상품화 및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 ‘리코’는 핑크색 앞머리가 특징인 토끼 캐릭터이고, ‘리코’의 베스트 프렌드인 ‘핑코’는 핑크빛 털이 매력적인 소녀감성의 곰인형 캐릭터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인형, 액세서리, 팬시용품 등 약 30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블루 스트라이프 리본을 맨 ‘리코’ 인형과 레드 하트 리본의 ‘핑코’ 인형을 다양한 사이즈로 준비했다. ‘캐릭터 인형’은 큰 얼굴에 뭉툭한 팔다리로 앙증맞은 느낌을 강조했으며, ‘얼굴 인형’은 캐릭터의 얼굴부위만 둥글납작하게 디자인한 쿠션형태로 침실이나 소파에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기에 알맞다.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이하는 학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키링 인형’은 사물함 열쇠나 가방끈에 걸어 귀여움을 더할 수 있다.

파스텔톤 컬러의 액세서리는 봄학기 체험학습이나 나들이를 갈 때 착용하기 알맞다. ‘슈슈 머리끈’은 민트, 핑크, 퍼플 화사한 컬러감의 고무줄에 화관 또는 리본으로 멋을 낸 캐릭터 얼굴장식이 있어, 손목에 착용해도 시선을 끄는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또한 ‘구슬 팔찌’는 핑크빛 비즈에 민트색 리본, 민트색 비즈에 핑크 리본 2종류 구성으로, 두 캐릭터의 콘셉트처럼 단짝 친구와 하나씩 나눠 착용하면 또 다른 재미가 될 수 있다.

다양한 팬시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모모레이 스티커’는 투명, 유포지, 반짝이 3종류 재질로 캐릭터의 다양한 일상을 표현했다. 투명 재질은 스티커 뒤로도 글씨가 비쳐 다이어리나 편지를 쓸 때 사용하기 좋고, 유포지와 반짝이 스티커는 선물포장 시 데코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포지는 질기고 내수성이 있는 합성지로 종이상자의 겉면을 꾸미기 적합하고, 반짝이 스티커는 홀로그램 코팅이 돼있어 투명비닐 포장에 잘 어울린다. 이 외에 컵케이크, 아이스크림과 같은 디저트 콘셉트가 적용된 ‘아크릴 집게’는 영수증을 정리할 때 또는 다이어리나 책에 북마크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캐릭터용품이 독특한 감성과 높은 가성비로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재미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아성다이소 #기획전 #모모레이 #디자인 #캐릭터 #인형 #굿즈 #상품 #홍보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