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큐텐 자회사 지오시스, '큐텐테크놀로지'로 사명 변경

2024-03-21

큐텐테크놀로지 CI(사진제공: 지오시스)


큐텐(Qoo10 Pte. Ltd.)의 기술전문 자회사인 지오시스(Giosis LLC.)가 '큐텐테크놀로지(Qoo10 Technology)'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지오시스는 모회사인 큐텐의 플랫폼 기획 및 솔루션 개발 등을 담당해온 IT 자회사다. 이번 사명 변경은 정체성을 강화해 이커머스 전문 SI(System Integration) 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다.

큐텐테크놀로지는 큐텐의 글로벌 플랫폼 통합과 더불어 다양한 커머스 솔루션 확장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북미·유럽 기반의 '위시(Wish)' 인수로 큐텐그룹의 시스템 결합을 주도하고 큐텐의 판매자시스템인 'QSM(Qoo10 Sales Manager)'을 계열 플랫폼으로 확대해 셀러들에게 고객 대상의 판매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SaaS 기반 솔루션을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또한 창출할 예정이다. 티몬에 우선 적용한 광고 솔루션 '스마트애드(Smart AD)'를 큐텐 계열사 전 플랫폼으로 확대해 셀러들의 상품 판매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다양한 외부 플랫폼과 연동해 글로벌 마케팅 효율을 기대하는 다양한 사업자들도 지원할 예정이다.

큐텐테크놀로지 관계자는 "글로벌 디지털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난 큐텐과 발맞춰 전세계 셀러와 소비자를 잇는 플랫폼 기술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을 독자 운영해온 IT기업의 전문성을 살려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_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큐텐 #지오시스 #큐텐테크놀로지 #사명 #사명변경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