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반도건설, 신규 브랜드 상업시설 ‘시간(時間)’ 공개

2024-05-23

상업시설 브랜드 '시간' BI (사진제공: 반도건설)
 



반도건설은 서정적인 한국의 미를 강조한 새 상업시설 브랜드 ‘시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간’은 지난 2014년 론칭한 ‘카림애비뉴’와 2021년 선보인 ‘파피에르’에 이은 반도건설의 세 번째 상업시설 브랜드다.


신규 브랜드는 ‘사람이 머무는 곳, 시간을 즐기는 곳, 시간 공간이 되다’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사람과 공간(상업시설)의 만남으로 완성되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시간은 편안함과 차분함을 느낄 수 있는 서정적 색채와 여백의 미 등 한국적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BI(Brand Identity)는 시계의 시침과 분침을 표현하는 간결한 선들이 모여 면을 이루고,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공간을 원고지 형태의 사각 라인에 담아 여백을 살린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그래픽 모티프(Graphic Motif)는 즐거움과 기쁨이 무한대로 늘어나는 특별한 시간 속에서 다양한 삶의 이야기가 쓰이는 공간을 시침과 분침을 패턴화해 표현하였다.


브랜드 색은 딥 그린을 주색으로, 베이지를 보조색으로 활용해 전통 한지에 스며있는 따스함과 멋스러움을 구현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시간 #bi #반도건설 #브랜드 #디자인 #로고 #그래픽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