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신한카드,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 체크카드 출시

2024-05-23

신한 '신한 Pick E / Pick I' 체크카드 (사진제공: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네이버 웹툰과 연계해 인기 작품 '가비지타임'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 Pick E 캐릭터형 체크, 신한카드 Pick I 캐릭터형 체크(이하 가비지타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은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농구만화다. 누적 조회 수 2억8000만회, 회차 별 평균 조회 수 140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출시된 가비지타임 Pick E 체크카드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 주장 '성준수' 캐릭터로 디자인됐다. 가비지타임 Pick I 체크카드에는 주인공 '기상호'의 유니폼을 입혔다.


특히 두 카드의 특징은 성격유형검사(MBTI)를 활용해 외향적 성격 유형인 'E'와 내향적 성격 유형인 'I'를 겨냥한 두가지 카드로 출시되었다는 점이다.


E형은 먼저 사진관, 볼링장, 테니스장, 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에서 이용금액의 10%를 월 3000마이신한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요식업종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One Pick) 맛집' 가맹점에서는 3, 6, 9회 이용 시마다 1000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I형은 음악(멜론·지니), OTT(유튜브·티빙), 도서(리디북스) 등 디지털 구독 영역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해 월 최대 3000마이신한포인트가 적립된다. 10대 온라인 쇼핑몰(지그재그·오늘의 집·무신사·29CM·아이디어스·W컨셉·올리브영 온라인몰·하이버·브랜디·쿠팡·롯데ON·SSG.COM) 중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 온라인 쇼핑몰에서 3, 6, 9회 이용 시마다 1000마이신한포인트를 받을 수도 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카드디자인 #플레이트 #신한카드 #MBTI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