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JTWOCOMM 그래픽디자이너, 서울세계북아트전 2006 공모전수상

2006-07-04



JTWOCOMM 그래픽디자이너, 서울세계북아트전 2006 공모전수상

(주)제이투커뮤니케이션 그래픽디자이너 양혜진, 조하나씨가 서울세계북아트전 2006 공모전에서 ‘한국의 전통악기’를 주제로 출품하여 입선을 하였다.

서울세계북아트전은 국내외 뛰어난 북아트 작가를 발굴하여 국내 북아트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대한출판문화협회에서 개최한 공모전이다. 이는 일반인에게도 북아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북아트 산업 발전의 기반을 넓히는 데 크게 기여하는 역할을 하였다.
‘한국의 전통악기’는 단순히 전통악기를 소개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한국인의 정서와 멋을 바탕으로 악기 소리가 들리는 듯한 느낌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은 옛스러운 수묵화의 표현 기법과 현대적인 타이포그라피의 조화를 통해 그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즉, 악기마다 지니고 있는 음의 색깔을 수묵화의 농담과 여백으로 표현하였고, 이에 한글 타이포그라피를 더하여 음율을 느낄 수 있게 배치하였다.
또한 시각적으로 전통 음악을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하여 독자의 이해를 높이고자 하였다. 종이는 먹물의 번짐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전통 한지를 사용하였고, 제본은 전통제본인 5침방식을 변형하여 전통적인 분위기에만 치중하지 않고 현대적인 디자인과도 접목시키고자 하였다.

문의 (주)제이투커뮤니케이션 02.515.9452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