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 금천구 도시브랜드 개발

2008-01-16




                                   






'패션과 첨단의 날개 달고 미래로 비상하는 도시'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정석원 )는 금천구의 도시브랜드 슬로건 및 디자인을 개발하였다.

금천구는 패션산업과 첨단IT산업을 기반으로 21세기 서울 서남권시대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하며 발전을 거듭해가고 있는 도시이다.

새롭게 개발된 슬로건은 영어 일변도의 타 도시브랜드들과는 달리, ‘눈부신이라는 순수 우리말 수식어를 사용했다는 점이 매우 돋보이며,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금천구의 눈부신 발전과 희망을 시각적인 연상이 가능한 표현으로 강조하였다.


또한, 강약이 직설적으로 표현된 캘리그래피 디자인을 통해 발전된 미래를 향해 끌어당기는 듯한 힘과 금천구의 도시 원동력을 표현함과 동시에,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선형을 채택하여 인간 중심형 첨단산업과 감성 중심형 패션산업이 어우러져 풍성하고 행복한 도시임을 나타내었다.

각각의 컬러 의미로서, 청색은 역동적으로 혁신하고 발전하는 도시를, 주황색은 도시에 대한 만족과 행복을 기반으로 구민과 상생하는 도시를, 하늘색은 청렴하고 투명경영을 실현하는 구정을, 마지막으로 녹색은 청정한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발전하는 도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도시브랜드를 계기로, 새로운 비전을 통해 미래를 향하여 더욱 발전하게 될 금천구의 눈부신행보가 기대되며, 아울러 타 지자체들의 한글 슬로건 개발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