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 세계로 나아가는 창조적 도시

2009-03-17

‘세계로 나아가는 창조적 도시’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경기도 이천시 도시브랜드 및 캐릭터 개발>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정석원 )는 경기도 이천시의 도시브랜드 슬로건,

디자인 및 캐릭터를 개발하였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천의 읍면동을 상징하는 14개의 다양한 크기와 컬러의 타원으로 세계지도를 형상화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이천시를 표현하였으며, 다양한 타원형의 개체는 이천시의 쌀, 도자기의 흙, 온천의 물, 복숭아, 산수유 등을 포괄적으로 상징한다.

 

 

슬로건 ‘a·r·t’는 문화로 발전하는 아름다운 도시를 상징하며, 각각의 알파벳으로 ‘active(활력 있는 도시)’ ‘rich(풍요로운 도시)’ ‘top(최고의 도시)’라는 의미를 담았다.

 

 

도시명이 아닌 슬로건만을 표현하여 정작 그 도시를 연상시키기 어려운 브랜드들이 일색인 현 상황에서, 브랜드 슬로건보다 도시명을 부각시키는 방향을 채택하여 이천시라는 도시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확고히 하는 형태로 개발하였다.   

 

 

캐릭터 아트패밀리는 이천시의 유명한 특산물인 , 도자기, 온천, 복숭아를 친근하게 형상화하여, 향후 다양한 홍보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