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4-02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서울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2월 구정기간 ‘서울시 초대, 설날 파워블로거 대모집(ソウル市がご招待! ソウルお正月パワブロガ大募集)‘의 서울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에 대한 일본 내 인지도 증대를 위한 자발적인 콘텐츠 확산 목적으로 1월 야후 재팬을 통해 진행된 ‘서울시 초대, 설날 파워블로거 대모집’ 이벤트의 참여자 중 일본 내 파워 블로거로 활동 중인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구정 연휴 2박 3일 동안 파워블로거를 초청하여 서울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그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서울의 모습을 자발적으로 전달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에 한옥에서의 하룻밤 경험하기, 설 명절 떡 썰기 등의 문화 체험과 커피 프린스 1호점 촬영 현장, 광화문 광장 방문 등의 한류 체험, 삼계탕, 불고기, 길거리 음식, 비빔밥 등의 음식체험으로 다양한 서울의 모습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참여한 일본 블로거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이번 서울 체험 프로모션을 통해 총 120개의 콘텐츠가 일본 파워 블로거를 통해 만들어졌으며, 콘텐츠 별 댓글 수는 300여 개가 넘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만들어진 콘텐츠들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많은 일본인들에게 즐거운 서울, 가고 싶은 도시 서울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한편, 서울에 대해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