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더블랙*]2011년 KCA 홍보 브로슈어 제작

2011-01-11

스마트세상의 커뮤니케이션 리더

KCA(Korea Communication Agency) 브로슈어 제작

디자인 : 더블랙(대표 배재열 ) www.theblackad.com





크리에이티브 대행사 더블랙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orea Communication Agency)의 2011 홍보 브로슈어를 기획, 디자인 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라는 컨셉으로 새롭게 도래하는 스마트 세상에서 방송과 통신의 융합을 통해 소통의 길을 열어가는 KCA의 행보를 생동감 있는 휴머니즘 감성으로 표현하였다. 또한 2011년 한국전파진흥원에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범함에 따라 국내를 넘어 글로벌을 향해 나아가는 기관의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전파 전문기관이라는 이미지에서 방송과 통신의 경계를 허무는 미디어 빅뱅의 가속화로 만들어진 스마트세상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라는 새로운 명칭과 위상을 홍보할 수 있는 비쥬얼이 나올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또한 기존의 브로슈어와 차별점을 두어 핸드프리스타일의 라인일러스트로 심플하면서도 아날로그적이며 세련된 느낌의 감성을 담아 표현하였다. 표지는 컨셉을 최대한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라인드로잉으로 표현한 ‘Road(길)’라는 오브젝과 도시의 이미지를 배경으로 스마트한 세상을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연출하였다. 이렇게 표지에서 뻗어 나온 길은 내지전반에도 스며들어 각 섹션마다 이어지는 느낌을 주어 소통의 길을 열어가는 기관의 비전과 미션 그리고 미래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였다. 주요사업부분에서는 생동감 있는 비쥬얼과 타이포 조합의 그리드 디자인을 하여, 그 동안 기관이 펼친 다양한 역량을 담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추구하는 ‘스마트세상의 커뮤니케이션 리더’라는 비전을 ‘Road(길)’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따뜻하고 친근한 감성의 디자인으로 기관이 지향하는 가치와 스토리를 표현할 수 있는 브로슈어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