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더블랙*]키론메디컬 패키지 허리보호대 외 7종 기획, 디자인 개발

2014-10-01

힐링과 치료를 담은

미니멀 시스템 패키지, 키론메디컬

키론메디컬 패키지 허리보호대 외 7종 기획, 디자인 개발
디자인 : 더블랙(대표 배재열) www.theblackad.com


 





크리에이티브 대행사 더블랙은 전문의료제품 및 보조의료기구를 유통∙판매하는 의료전문브랜드 키론메디컬의 허리보호대 외 7종의 패키지를 기획, 디자인하였다. 이번 패키지 디자인 프로젝트의 주요 콘셉트는 <힐링과 치료, 그리고 미니멀 시스템> 이다. 획일화 되어 있는 기존의 의료제품 패키지 시장 상황 속에서 키론메디컬만의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패키지를 만들기 위해 기획하였다. 아픈 사람들의 정적인 모습이 아닌 활기차고 활동적인 모습과 동시에 제품을 활용하는 제품 부위를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기획하였다. 이는 아픈 사람들이 빨리 쾌유해서 활기를 되찾기를 바라는 기업의 철학과 브랜드 이미지를 비주얼적이고 시스템적인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키론메디컬은 단순히 사람들의 상처만을 치유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의 신체의 상처에서 마음의 아픔까지 치유하는 것이 기업의 목적이자 이념이다. 아픈 사람들의 몸뿐만이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해지길 바라는 키론메디컬의 진심을 패키지 속에 담으려고 노력했다. 제품의 사진만 있던 의료제품 패키지의 딱딱하고 차가운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손으로 그린 섬세한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따뜻하고 감성적으로 다가가고자 했다. 현대적 감각에 맞는 세련되고 역동적인 일러스트 속에 제품의 특징을 손쉽게 알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사람들이 완치돼서 활기를 되찾길 바라는 키론메디컬의 진심을 담아냈다. 전반적인 칼라의 톤을 키론메디컬의 CI 칼라로 통일하여 키론메디컬만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키론메디컬 심볼을 디자인요소로 사용함으로써 사람들에게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 디자인하였다. 또한 각각의 세부사항을 꼼꼼하고 간편하게 디자인하여 사람들이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고, 사용방법도 심플하고 깔끔한 일러스트를 사용함으로써 제품 사용에 용이하도록 디자인하였다.








이번 키론메디컬의 패키지 허리보호대 외 7종 기획,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는 사람에게 다가가는 키론메디컬의 기업 이념과 가치관을 담아 기존의 의료제품 패키지와는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제품의 메이드 인 코리아라는 자부심과 특장점을 쉽게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만남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 디자인하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